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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프린트] 란?
- 구글 벤처스 서빗 기획 방시긍로 서비스를 개선하거나 아예 새롭게 만들어내기 위한 관계자들이 5일 안에 프로토타입을 만들어 실용적인 서비스 전략
- 1일차 : 하나의 기능에 대해서 실용적으로 접근
- 2일차 : 해결방식
[ 국내에서의 스프린트 ] - 2주 단위로 기획 - 개발 - QA - 출시까지의 업무로 Water fall 방식과 달리 짧은 제품 주기를 가즌다.
스프린트 기간 2주
제품 개발 —- 2주
QA 시작, QA 종료, 배포 —-1주
앞서서 엔지니어분들이 2주단위로 스프린트를 할 때
- 결과물이 완벽하지 못할때? 다음 스프린트 준비할 기간이 없다. 라고 했는데
- 2주는 이제 QA 를 손봐야할 부분이 적어지게 된다.
- 쿨다운 기간 1주
스프린트 운영 자체가 이제 쉬운 일은 아니다.
- 목표에 대해서 얼라인 하는 것이 되어있으면 그렇게 어려운 일은 아니다…
- 우리 팀에게 맞는 최적의 기간을 찾아내는 것.
- 업무/프로세스를 제시하는 것.
[ Spring 준비 ]
- 스프린트 계획 = 기획
- 서비스의 재료가 되는 것부터 생각한다 → 데이터 (Data )
- 내 주변의 병원을 찾고 예약하는 서비스를 만든다고 가정하고 데이터를 활용한 마인드맵을 만들어봅시다.
- 해당 요소를 어떻게 디자인을 하는 것이 좋을지에 대해 이제 확인하고 이제 파악할 수 있도록 한다.
- 지도화면과 상세화면에 대해서 이제 서비스를 만들고 그다음에 해당 기술적인
- 요구사항 도출
- 백오피스를 어떻게 구성할지 정한다.
- 이부분은 아무래도 c level 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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