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침없는 카카오뱅크, 이젠 신용카드・빅데이터로 영토 확장
인터넷 전문 은행인 카카오뱅크, 가장 활발한 20대 이용자를 넘어서 50대 이용자 고객들에게 활발한 환호를 받고 있습니다.
"모바일 금융의 소외 계층으로 여겨졌던 50대 이용 의향이 92.4%로 타 연령 대비 가장 높은 사용 의사를 보였다. 지인 추천 의향 또한 81.9%를 기록, 중장년층도 카카오뱅크 서비스를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출처: 디지털 데일리 http://www.ddaily.co.kr/news/article.html?no=162043 )
이는 카카오뱅크가 아직 100일밖에 출시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굉장한 성과인데 '플랫폼' 효과의 영향이 큰 것 같습니다. 모바일 금융 소외계층인 50대 계층에서도, 친근하게 보여지는 카카오 브랜드 의 위력이 발휘된 것입니다.
또한, 현재 전반적인 캐릭터의 귀여움으로 많은 카카오 카드 유저가 늘어났다면, 그 이후에 교통카드 기능, ATM 수수료 등등의 혜택을 통하여 실제적인 카드의 이득을 제공합니다.
두 번째로, 기사를 살펴보면 카카오뱅크 앱 만족도 설문조사에서는 공인인증서 없이 결제할 수 없는 편리함 때문이라고 합니다. 원래 은행 뱅킹을 사용하게 되면, 여러 복잡한 인증절차가 있는데 카카오뱅크는 이를 확실하고 간단하게 쓸 수 있게 하는 편리한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소비자들은 간단하게 결제할 수 있어 많이 애용하게 됩니다.
카카오뱅크의 전반적인 전략
전월세 보증금 대출 상품
1. 신용카드 : 카카오뱅크는 대고객 서비스 시작과 함께 계좌통합관리 서비스와 연계했으며 2018년 내 자동이체통합관리 서비스(payinfo) 제공함.
2. 빅데이터 : 카카오의 다양한 상품, 카카오택시, 카카오 선물하기 등으로 쌓인 '빅데이터'를 이용하여 누적된 새로운 신용평가 시스템을 고도활 할 것. (Alternative Data) -> 여러 다양한 상품들의 소비자들의 구매 패턴을 파악하여서 '완벽한 고객 맞춤' 시스템을 접근하는 것이 가능하게 됩니다.
'이유's STUDY > IT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SK㈜ C&C-한솔인티큐브, 에이브릴 기반 인공지능(AI) 컨택센터 개발 (0) | 2017.11.0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