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가는 이유_EU
내가 살아가는 이유, 삶
살아가는 이유_EU
전체 방문자
오늘
어제
  • 삶 (159)
    • 이유's EATERY (16)
      • 맛집 (10)
      • 까페 (4)
      • 맛있는 Recipe (1)
    • 이유's LIFE (16)
      • 국내여행 (5)
      • 해외여행 (2)
      • 운동 (1)
      • 취업정보 (0)
      • 끄적끄적 (5)
      • 일기쟝 (3)
      • 세상 이야기 (0)
      • 결혼 준비 (0)
    • 이유's Programming (43)
      • JavaScript (6)
      • Java (7)
      • C++ (0)
      • DBMS (24)
      • Spring (3)
      • til (1)
      • HTTP (2)
    • 이유's REVIEW (13)
      • BOOK (6)
      • PROGRAM or MOVIE (5)
      • PRODUCT 제품리뷰 (2)
    • 이유's STUDY (31)
      • 수업 관련 (2)
      • IT 시사 (2)
      • IT NEWS (2)
      • IVIEW (0)
      • IOS 앱 만들기 (0)
      • 알고리즘 문제풀이 (23)
      • PM data literacy (2)
    • 이유's ENGLISH (13)
      • Writing about something! (12)
      • Feedback (1)
      • TIL (0)
    • 이유's DB 공부 (1)
      • MySQL DB (0)
      • Postgre (1)
    • Computer 공부 (17)
      • Backend question (10)
      • Clean architecture (2)
      • Operating system (2)
      • Network (3)
      • 항해 (0)

블로그 메뉴

  • 홈
  • EATERY's 맛집
  • CAFE 까페
  • Recipe 레시피
  • IT 공부
  • 방명록
  • 태그

공지사항

인기 글

태그

  • 파스타맛집
  • 피지오필로소피
  • memoziation
  • 고메동 카페
  • 스쿤브레드
  • 스테이크
  • 송계옥
  • 삼돈식탁
  • 용인맛집
  • 자세요정
  • 인절미 티라미수
  • 묵리
  • 용인까페
  • 영어공부
  • 어게인마이라이프
  • go hand in hand
  • key 로 접근
  • 고메커피
  • have something to do with뜻
  • 자바스크립트
  • 아메리카토노
  • 현명하게 리액트
  • 용인추천
  • have something to do with
  • React.memo
  • map 하는 법
  • Array로 접근
  • 맛집
  • 흑임자 크림
  • 렌더링 수 줄이기

최근 댓글

최근 글

티스토리

hELLO · Designed By 정상우.
살아가는 이유_EU

내가 살아가는 이유, 삶

이유's STUDY/IT NEWS

거침없는 카카오뱅크, 이젠 신용카드・빅데이터로 영토 확장

2017. 11. 4. 10:37
728x90
반응형

거침없는 카카오뱅크, 이젠 신용카드・빅데이터로 영토 확장

인터넷 전문 은행인 카카오뱅크, 가장 활발한 20대 이용자를 넘어서 50대 이용자 고객들에게 활발한 환호를 받고 있습니다. 



"모바일 금융의 소외 계층으로 여겨졌던 50대 이용 의향이 92.4%로 타 연령 대비 가장 높은 사용 의사를 보였다. 지인 추천 의향 또한 81.9%를 기록, 중장년층도 카카오뱅크 서비스를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출처: 디지털 데일리  http://www.ddaily.co.kr/news/article.html?no=162043 ) 


이는 카카오뱅크가 아직 100일밖에 출시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굉장한 성과인데 '플랫폼' 효과의 영향이 큰 것 같습니다. 모바일 금융 소외계층인 50대 계층에서도, 친근하게 보여지는 카카오 브랜드 의 위력이 발휘된 것입니다. 


또한, 현재 전반적인 캐릭터의 귀여움으로 많은 카카오 카드 유저가 늘어났다면, 그 이후에 교통카드 기능, ATM 수수료 등등의 혜택을 통하여 실제적인 카드의 이득을 제공합니다. 


두 번째로, 기사를 살펴보면 카카오뱅크 앱 만족도 설문조사에서는 공인인증서 없이 결제할 수 없는 편리함 때문이라고 합니다. 원래 은행 뱅킹을 사용하게 되면, 여러 복잡한 인증절차가 있는데 카카오뱅크는 이를 확실하고 간단하게 쓸 수 있게 하는 편리한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소비자들은 간단하게 결제할 수 있어 많이 애용하게 됩니다. 



카카오뱅크의 전반적인 전략


전월세 보증금 대출 상품 


1. 신용카드 : 카카오뱅크는 대고객 서비스 시작과 함께 계좌통합관리 서비스와 연계했으며 2018년 내 자동이체통합관리 서비스(payinfo)  제공함.  



2. 빅데이터  : 카카오의 다양한 상품, 카카오택시, 카카오 선물하기 등으로 쌓인 '빅데이터'를 이용하여 누적된 새로운 신용평가 시스템을 고도활 할 것. (Alternative Data) -> 여러 다양한 상품들의 소비자들의 구매 패턴을 파악하여서 '완벽한 고객 맞춤' 시스템을 접근하는 것이 가능하게 됩니다. 

728x90
반응형
저작자표시 비영리 변경금지 (새창열림)

'이유's STUDY > IT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SK㈜ C&C-한솔인티큐브, 에이브릴 기반 인공지능(AI) 컨택센터 개발  (0) 2017.11.01
    '이유's STUDY/IT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 SK㈜ C&C-한솔인티큐브, 에이브릴 기반 인공지능(AI) 컨택센터 개발
    살아가는 이유_EU
    살아가는 이유_EU
    안녕하세요. 초보개발자의 일상을 담은 블로그입니다.

    티스토리툴바